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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먹고 난뒤 또는 요즘처럼 날이 추워지면 부쩍 졸리죠.

하지만 근무 또는 공부중에 잘수는 없고..

이럴때 쓰면 효과적인 잠깨는 지압, 잠깨는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잠깨는 스트레칭부터 알아볼게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굳어있는 어깨 및 등을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장시간 앉아있다보면 어깨가 많이 뭉치고 굳을 수 있는데요.

뻐근한 어깨를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잠이 깨게 됩니다.


일단 양손을 등뒤로 돌려서 깍지를 끼시구요.

그대로 들어올립니다.

저 사진처럼 일어서서 하시는게 가장 좋구요.

머리를 아래로 내리시지 않아도, 

손만 뒤로 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꽤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거예요.

 


좀더 확실히 풀수 있는 자세는 위의 사진과 같아요.

한손은 등 뒤로, 한손은 어깨위에서 내려와서 깍지를 끼고

최소 10초간 버티시면 됩니다.

깍지가 껴지지 않으시면 양손사이에 수건이나 

볼펜을 이용해서 잡으시면 됩니다.

저도 지금 방금 했는데요. 잠이 확 깨요.




물론 허리비틀기도 잠깨는 데 도움이 많이됩니다.

더불어서 아픈 허리도 이완되어 몸이 편안해 지지요.


그럼 잠깨는 지압은 어떻게 하는 지 알아볼게요.

제 지압법의 특징은 뭉쳐있는 곳을 아프게 눌러준다입니다.

일단 볼펜이나 손을 이용해서,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를 강하게 눌러줍니다. 

그럼 시원하면서도 아픈것이 정신이 번쩍 들지요.



발가락 사이를 자극하는 것이 부끄럽다면,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의 움푹 패인곳을

강하게 눌러주는 방법도 있어요.

전 늘 오른쪽 손이 좀더 뭉쳐있는데,

많이 뭉쳐있는 곳을 자극할수록 그 통증에 확 잠이 깨더라구요.


세번째는 종아리.

알이 박혀있는 부분을 강하게 눌러줍니다.

한 두세번 양쪽다리를 번갈아가며 눌러주면 

시원하면서도 잠이 확 달아나죠.


네번째는 잠깨는 지압의 고전.

관자놀이부근입니다.

양쪽 관자놀이를 엄지 또는 검지손가락을 이용해서

지그시 눌러주며 빙그르르 돌려줍니다.

전 엄지손가락이 좀더 편하더라구요.

관자놀이만으로는 안되시는 경우에는

미간부터 시작해서 눈썹 -> 광대순으로 눈 주변을

천천히 꾹꾹 지압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눈에 열이 가해지면서 잠이 좀 깹니다.

 


마지막은 귓볼 지압이예요.

V지압이라고도 하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양손의 엄지와 검지로

귓볼을 꾹꾹 누릅니다. 이것만으로 자극이 약하신 분은

귓바퀴 시작부터 시작해서 귓볼까지 강하게 지압하시면서

내려오셔도 됩니다. 그리고 귓볼을 접었다 폈다 하시면 효과는 배로 증가!


제가 알려드릴 잠깨는 지압 방법과 잠깨는 스트레칭 방법은 여기까지예요.

저의 모든 노하우를 풀었습니다.

이래도 잠이 안깨시면... 잠깐이라도 주무시고 일하시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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