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 몇가지 제약사항이 있는데요. 그중 최고는 벨소리 저장인것 같아요. 사진이나 동영상 넣기는 외부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아님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해서 할 수 있지만, 벨소리를 아이폰에 넣으려면 무조건 아이튠즈 써야하거든요. 




게다가 아이튠즈 버전업 되면 인터페이스 구성이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할때마다 새로운 앱을 배우는 느낌이랍니다.ㅋㅋ 아무튼 오늘은 아이튠즈 12.4.1.6에서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넣는건 어렵지 않아요. 우선 아이튠즈 실행시키시고, 제가 밑줄 그은 부분을 소리로 바꿔주셔야해요. 만약 저 소리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가장 하단에 있는 메뉴편집을 클릭하시구요. 거기에 소리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추가하고 싶은 벨소리를 저 영역에 드래그해서 넣어주세요. 확장자는 m4r이어야해요~ 



그리고나서,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고요. 핸드폰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요런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설정에서 소리를 누르시고, 오른쪽에 있는 소리 동기화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동기화를 눌러주시면 아이폰 벨소리 넣기는 끝나요.




그럼 벨소리는 어떻게 만드냐! 라는 생각이 드실거예요. 앱을 이용해도 되지만, 아이튠즈를 이용해서도 간단하게 만들수있죠.



mp3도 되고, m4a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flac는 안됩니다 ㅋㅋ 아무튼, 원하는 음악을 음악보관함에 추가하시고, 추가된 음악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뒤에 정보 가져오기를 합니다. 



그리고 옵션을 눌러 원하는 구간을 잘라줍니다. 아이폰 벨소리는 약 40초까지 가능하니까 염두에 두시고 잘라주셔야해요. 시작과 중단지점을 설정한 뒤에는 승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파일 메뉴에서 변환을 눌러서 AAC 버전을 생성해줍니다. 저 메뉴 위치가 원래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면 바로 보였었는데 저기로 옮겼네요.



그럼 동일한 이름에, 재생시간만 다른 파일이 하나 더 생성되요. 요 파일을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윈도우는 윈도우탐색기에서 보기, 맥은 파인더에서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다시한번 클릭하고 삭제를 해줍니다.



삭제시에는 주의하실게, 보관함에서만 삭제하시고, 파일은 유지를 해주셔야해요. 이거 잘못누르면 애써 만든 파일이 휴지통에 쳐박힙니다.



마지막으로는 아까 만든 파일의 확장자를 .m4r로 바꾸어줍니다. 이럼 벨소리 파일 만들기도 끝나요.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확장자 바꾼 파일을 드래그해서 소리함에 옮겨주시면 됩니다:)  이상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과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법까지 한꺼번에 말씀드렸어요. 좋아하는 음악이 벨소리로 나오면 참 기쁘죠. 조금 복잡하긴 한데, 못할정도는 아니니 오늘한번 도전해보세요~




꿀팁 더보기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539,151
Today
125
Yesterday
157
링크
TAG
more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