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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중요한 건,

틈새 칼로리 소모를 노리는 거예요.

일상 생활하면서도 몸을 좀 더 움직이는 쪽으로 

습관을 들이는 것이지요.

많은 분들이 가장 손쉽게 하시는 게 계단오르기인데요.

오늘은 계단오르기 효과와 간단한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계단오르기의 가장 큰 효과는 바로 허리와 허벅지 근력 강화예요.

다리를 구부렸다 폈다가를 반복하면서 올라갈때,

자연스럽게 하복부와 허벅지 뒤쪽에 힘이 들어가거든요.

그리고 조금 높은층까지 걷다보면 마치 등산하는 것처럼,

허리에도 자연스레 힘이 생긴답니다.(경험담)



또한, 계단오르기는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에 하나지요.

계단 한칸 올라가는데 0.15kcal가 소모되고,

약 1층을 기준으로 7kcal가 소모된다고 해요.


여기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팁을 하나 드리자면,

발바닥의 절반 정도만을 이용해 계단을 딛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아킬레스건과 종아리 뒷근육이 짱짱하게 길어지고,

더 힘들어요 ㅎㅎ;; 힘든만큼 운동효과는 더 높아진답니다!




그리고 하나 더, 헬스장같은데서 운동하시는 경우,

운동하신 후에 바로 집까지!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빠른속도로 올라가시면 

더 많은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겠죠.

헬스장 운동후 바로 계단으로 집에 귀가!

이게 핵심이랍니다.



다만, 

무릎과 허리가 좋지 못하신 분들은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시면 안되요.

우선은 2~3층부터 시작하시고,

익숙해지시면 조금씩, 층 수를 늘려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계단오르기는 다리와 허리, 무릎등의 근력을 강화하지만,

계단내려오기는 무릎에 충격을 주기때문에 좋지 않아요.

내려오실때는 가급적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계단오르기효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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